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목을 삐었다면, 그 부위가 아프고 붓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발목을 삐..

by 2008.10.01 2023. 6. 18.

Image_1

발목 삐었을 때 취해야 할 조치

발목을 삐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부상 부위를 휴식시키는 것입니다. 발목을 지탱하는 부분인 스니커즈나 부츠 등의 신발을 벗고, 부상 부위를 높게 올려놓아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이때 얼음을 바로 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얼음을 바로 대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얼음을 담근 물에 부상 부위를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Image_2

발목 삐었을 때 마사지

발목을 삐었다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돕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부상 부위에 직접 마사지를 하지 않고, 주변 부위를 마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사지를 할 때는 부드럽게 하여 부상 부위에 더 큰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Image_3

발목 삐었을 때 스트레칭

발목을 삐었다면, 발목 주변 근육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때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발목을 지탱하는 근육뿐만 아니라, 다리 전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할 때는 천천히 하여 부상 부위에 더 큰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Image_4

발목 삐었을 때 의료진 상담

만약 발목 삐임이 심하다면,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엑스레이나 MRI 등의 검사를 통해 부상 정도를 파악하고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진이 제시한 치료 방법을 따르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Image_5

결론

발목을 삐었다면, 부상 부위를 휴식시키고 얼음을 담근 물에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발목 삐임이 심하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여 치료 방법을 제시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을 취하면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